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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남자들의 방’이 여성에 대한 폭력을 ‘상품화’하는 장소이며, 이것이 ‘강간문화’를 ‘강간산업’으로 재빠르게 탈바꿈시키는 우리 사회의 모습이 그대로 반영된 결과라고 지적한다.

마음껏 사랑하고 질리도록 이성을 만나라! 그렇게 했을 때 비로써 연애가 무엇인지, 사랑이 무엇인지, 나는 어떤 사람이고 내 이상형은 누구인지 또는 어떤 사람이 나랑 잘 맞고 누구를 좋아하고 누구를 만나야 행복해지는지 그나마 조금 알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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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눈모양도 고려해야 한다. 눈꼬리가 올라간 사람이라면 끝부분에 각이 있는 디자인이나 잠자리테는 피하고, 완만하게 곡선을 이루며 전체적으로 아래쪽을 향하는 테를 써주는 게 좋다.


룸살롱, 단톡방, 벗방, N번방……. 원하지 않아도 우리 귀에는 너무 많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남자들의 방’과 그 방들에서 벌어진 여성혐오의 사례가 들려온다.


옷을 갈아 입고 샤워를 한 후 사우나와 자꾸지를 한다. 사우나와 자꾸지는 마사지 전 긴장을 풀어 주고 근육을 이완시켜 몸을 마사지 받기 좋은 상태로 만드는 역할을 한다. 또한 모공을 열어 주어 노폐물 제거와 제품의 흡수를 도와주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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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는 소개팅으로 시작하는 연애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을 다룬다. 지극히 사적인 영역으로 머물던, ‘이게 맞나’ ‘이 사람은 왜 이러나’ ‘나는 또 왜 이러나’ 하던 수많은 답답함을 해소해 주고, 나에게 맞는 연애에 대한 답을 찾도록 돕는다.

따라서 “버닝썬, N번방, 벗방과 같은 여성을 매개로 한 남자-되기의 과정에 개입하고 이 과정을 합법적인 산업으로 구축하려는 전략을 중단시키려면”유흥산업을 세밀하게 들여다보는 것이 필요하다.

유흥업계에서 ‘2차’란 곧 성매매를 뜻하는 말이다.


큰 소리 치는 사람은 그만큼 자기 통제가 안된다는 뜻이다. 나약한 마음의 증거다. 그런 태도는 어떤 의미에서 협박이다. 독선이다. 하지만 그건 잠시일 뿐, 사람들이 그 속을 알고나면 경멸한다.

우리들은 살면서 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이별의 과정을 거치면서 그 속에서 성장하고 스스로를 깨우쳐가는 것이다.


남자들은 왜 여자의 성공을 두려워할까? 남자들은 왜 여자와 친구가 될 수 없을까?


‘여성혐오 산업의 전범’이라는 표현은 무리가 아니다.

“유흥종사자”란 손님과 함께 술을 마시거나 노래 또는 춤으로 손님의 유흥을 돋우는 부녀자인 유흥접객원을 말한다.


자유와 소속은 동전의 양면과 같이 긴장관계에 있습니다. 소속이 구속감을 느끼게 만드는 동시에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게 해주듯이, 자유는 독립성을 안겨주지만 한편으로는 고립감을 느끼게 만들 수도 있죠.

과거 필자는 여자와 첫 데이트 때 그 음식점이 셀프 시스템인 것을 모르고 주문 오기를 한참 기다렸다가 시간만 낭비하고 여자한테 핀잔을 들은 적이 있다.


합의점을 찾지 못하더라도 적어도 우리만의 대안은 마련할 수 있었다.


얼굴에 걸치는 안경은 옷과 마찬가지로 때와 장소, 상황에 맞게 연출되어야 한다.

말을 놓지 않는다, 나대지 않는다, 구두가 깔끔하다, 예약한다, 돈을 쓸 줄 안다, 적게 먹는다 등 이 책에서 다루는 소재들은 일상생활에서 늘 마주하는 사소한 것들이다.

한국 남성의 얼굴형은 크게 갸름한 달걀형, 이마가 좁고 하관이 발달한 사다리꼴형, 이마가 넓고 턱이 뾰족한 역삼각형 얼굴로 나뉠 수 있다.


남성들, 특히 중년 남성의 헤어스타일 변신은 쉽지 않다. 구레나룻 기르는 것 하나, 가르마 바꾸는 것 하나에도 오랜 시간 설득을 해야 한다.


사회 분위기도 한몫을 해서, 이제 외모를 우선적으로 따지는 것이 당연한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사람들에게 상처를 받아 혼자 살게 된 여자와, 부족한 것 없이 자랐지만 많은 사람들 속에서 외로움을 느끼는 남자가 만나 서로의 상처를 알아가며 사랑으로 서로를 치유해가는 이야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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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이자 30대 젊은 가장인 저자가 '앞으로 남은 생을 어떻게 잘 살아낼 것인가'라는 물음에 현실적이고 실천 가능한 해답을 제시한다.


이제 서울시민들은 매주 짧게나마 휴가를 맞이하는 격이 되었으므로, 유흥과 소비로 한정된 자극적이고 일탈적인 밤문화에 에너지를 소진하기보다 지속적이고 여유로운 휴식의 밤문화를 선호하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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